소니코리아가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 고시에 의거,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부여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SQ)은 서류심사, 현장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 등을 거쳐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가 높은 기업을 선별해 정부가 인증을 수여하는 것으로 3년마다 재심사가 진행된다.
이에 따라 소니코리아는 지난 2004년, 2007년, 2010년에 이어 4회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소니코리아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엔지니어 대상 기술인증 시험 실시 등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한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과 관리 활동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서비스 접수의 편리함을 재고하고자 택배를 통한 수리 진행 시 왕복 또는 편도 택배 비용을 지원해주는 ‘택배수리서비스’와 소정의 비용으로 최대 3년까지 제품보증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연장서비스플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소니코리아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4회 연속 획득을 기념해 6일부터 12일까지 소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onykorea)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하게 노력해 온 부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