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이 드디어 끝났다. 공부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업계가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제 수험생들만의 특권 ‘수능 이벤트’ 유혹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 수험표만 지참해도 제품 할인, 무료 입장 등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다음해 새내기 대학생을 꿈꾸는 똑똑한 수험생이라면 다양한 이벤트를 놓치지 말고 알뜰하게 즐겨보자.
◇수험표만 있으면 ‘맛있는 음식’이 공짜 = 수능이 끝난 수험생의 힐링을 위한 외식업계 이벤트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각종 이벤트 정보에 정신이 없다면 일단 수험표만 챙기고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보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두 가지 이벤트를 준비했다. 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수험표와 쿠폰을 가지고 아웃백 매장을 방문하면 인기 애피타이저 쿠카부라윙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쿠카부라윙은 통통한 닭 날개 튀김과 신선한 샐러리 스틱이 블루치즈 드레싱과 함께 제공되는 메뉴다.
스시로는 7일부터 1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전 메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시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수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그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든든하고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네네치킨은 15일까지 보름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네네치킨이 쏜다! 수능 탈출 기념 연극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표 혹은 수시 시험표를 사진으로 찍어 네네치킨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올리면 18일 추첨을 통해 ‘안톤체홉의 사랑3’연극 티켓을 증정한다.
블랙스미스는 17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주문 금액에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는 청담점을 포함 총 41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블랙스미스 관계자는 “1년 동안 스트레스 속에서 공부한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께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블랙스미스에서 오랜만에 홀가분한 마음으로 가족,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쿨푸드는 17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모든 고객에게 메인 메뉴 주문 시 사이드 메뉴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이드 메뉴 고로케샐러드 감자와 야채, 카레 등 3가지 맛으로, 바삭바삭한 튀김 안에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가 가득 차 있다.
미스터피자는 10일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념 KT 4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KT 멤버십 카드와 수험표를 제시하는 내점 방문 고객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할인은 매장 방문 포장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제시카키친은 3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하는 수험생들에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단 성인 3인 이상 방문시에만 적용 가능하며, 수험표를 여러 장 소지시 3~5인은 1인, 6인 이상은 2인에게 식사 무료의 혜택이 제공된다.
◇대학 새내기 ‘여신 모드’ 바로 돌입 = 뷰티·패션업계가 수험생들을 위해 ‘미(美)의 전도사’로 나섰다. 각종 제품 할인은 물론 메이크업 노하우도 직접 전수해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7일부터 4일간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초록 멤버십 가입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매장에 방문해 수험표를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즉시 사용 가능하다.
토니모리도 수험표를 지참하고 구매하면 전 품목을 20% 할인해준다. 단, 잡화나 3000원 미만의 제품은 제외된다. 17일까지 토니모리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에뛰드하우스는 ‘뷰티 도시락 스쿨 어택’ 캠페인을 진행한다. ‘Sweet 새내기 메이크업 클래스’라는 이름으로 에뛰드하우스의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수능을 치른 고3 수험생반에 직접 찾아가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해준다. 과일, 야채가 담긴 뷰티 도시락과 에뛰드하우스의 신제품을 담은 핑크박스도 증정한다.
수능을 치른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평소 반 친구들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10일까지 모집한다. 또 세정의 트레킹 전문 아웃도어 센터폴은 17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수험생을 위한 특별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매장으로 가져오면 2013년 가을·겨울 시즌 의류를 최대 3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수능 피로’ 어떻게 풀까 = 용산에 위치한 드래곤힐스파에서는 수험생에게 무료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입구에서 수험표만 보여주면 된다. 행사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드래곤힐스파 측은 “친환경을 바탕으로 한 신개념의 자연주의 쉼터로서 호텔 수준의 고품격 스파에서 많은 수험생들의 건강증진과 즐거운 인생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다양한 테마별 웰빙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버랜드는 30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험생 두 명이 에버랜드를 방문할 경우 한 명은 무료 이용할 수 있고 캐리비안 베이는 정상가(3만5000원) 대비 약 70% 할인된 1만원에 입장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수험생 쿠폰을 내려받아 수험표와 함께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도미노피자는 힐링 파티를 열어준다. 수능으로 심신이 지친 학생들에게 지난 1년간의 수고를 격려하고 새로운 미래를 응원하기 위한 깜짝 이벤트다. 수능과 관련된 사연을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피자 제조시설 탑재 차량인 도미노 파티카(Party Car)가 주인공이 있는 학교나 단체를 방문, 즉석에서 요리한 따끈따끈한 도미노피자를 선물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일까지이며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생 응원 메시지’, ‘수능 준비와 관련한 잊지 못할 추억’ 등 수능과 관련된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