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할인
7일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식음료 업계에서 이른바 '수능 할인'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들 업계는 수능을 본 수험생에게 특정 메뉴를 무료로 제공하거나 할인해 줄 계획이다.
패밀리 레스토랑 TGI프라이데이는 수능 시험이 끝나고 32일간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인기 메뉴인 ‘잭다니엘 찹스테이크’를 무료로 제공한다. 2만원 이상 주문을 했을 때 해당 메뉴의 무료제공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도 다음달 1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3만원 이상 주문시 인기 애피타이저인 '쿠카부라 윙'을 무료로 제공한다.
빕스 역시 시험이 끝나고 한 달 동안 매장을 방문한 수험생에게 혜택을 마련한다. 스테이크를 주문하고 CJ ONE카드로 적립한 수험생에게 행운번호를 발행한다. 추첨을 통해 14학번 새내기 14명에게 ‘2014년 연간 샐러드바 무료 이용권’을 준다. 이밖에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뮤지컬 그리스 관람권’, 40명에게는 'DJ DOC 콘서트 관람권' 등을 증정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매장을 방문해 수험표를 제시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스테이크를 1만원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미스터피자는 7일부터 4일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념 KT 4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KT 멤버십 카드와 2014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는 방문 고객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할인은 매장 방문포장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또 이탈리안 홈메이드 뷔페 레스토랑 제시카키친도 17일부터 3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매장에 방문하는 수험생들에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단 성인 3인 이상 방문시에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맥도날드는 7일부터 일주일동안 9가지 '행복의 나라 메뉴'로 구성된 '수능만원팩'을 출시한다.
불고기 버거, 맥더블, 맥치킨의 세 가지 버거와 후렌치 후라이, 초코 선데이 아이스크림 등의 사이드 메뉴까지 총 9가지 메뉴를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수능만원팩은 개별 구매시 보다 3000원 할인된 가격이다.
서울시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능 수험표 유람선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수험생은 8일부터 12월31일까지 여의도와 잠실 선착장에서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일반승선 유람선은 요금의 약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영화관과 놀이공원들도 수능 할인 이벤트에 동참했다. CGV와 롯데시네마는 영화 관람료를 5000원에 내놨고, 메가박스는 티켓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월드와 에버랜드, 코엑스 아쿠아리움 등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입장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수능 할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수능 할인, 수험생 고생에 보답하는 듯”, “수능 할인, 수험생들 신나겠다”, “수능 할인, 생각보다 혜택들이 많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