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아이 보는법
(사진=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매직아이가 등장하면서 매직아이를 보는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15일 tvN '응답하라 1994' 9회에서는 성나정(고아라 분)이 1994년도에 유행했던 매직아이에 푹 빠진 모습이 그려졌다.
매직아이는 눈의 초점을 흐리게 해 종이에 있는 입체 사진이나 그림을 3D처럼 보는 것이다.
매직아이를 보기 위해서는 일단 그림의 한 점에 초점을 두고 가까이 봐야 한다. 눈의 힘을 푼 상태로 초점을 가운데로 모으고 그림을 본다. 이 상태로 자세하게 화면을 들여다 보면 어떤 그림이 앞으로 튀어나오거나 들어간 것처럼 보이게 된다. 이때 서서히 뒤로 물러나 그림과 거리를 두면 잠시 후 그림의 일부분이 튀어나오거나 들어가 숨겨진 그림이 보이게 된다.
이날 방송에서 나정은 매직아이를 알아보지 못했다. 이에 칠봉이(유연석 분)는 끝까지 성나정 곁을 지키며 매직아이 보는 법을 가르쳐줘 눈길을 끌었다.
매직아이 보는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응답하라 1994 매직아이? 매직아이 나온건가요? 나 잘 보는데", "응답하라 1994 9화에 나온건가요? 눈 모았다가 서서히 풀면되는거 아닌가", "오랜만에 매직아이 좀 해봐야겠다", "매직아이 눈 아파" 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