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발표된 육아정책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서울거주 중산층이 영유아 자녀 1명을 키우는 데 드는 비용은 월 평균 소비 지출액의 60%에 달한다. 그 중 출산·유아용품 구입으로 사용하는 비용은 약 73.9%로 전체 비용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계 지출 비용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유아용품 행사를 눈여겨 보자. 최근 유아용품 업계가 제품 할인은 물론 경품 증정, 육아 정보 무료 제공 등의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맘스맘, 출산·유아용품 상시 70% 할인 = 맘스맘은 국내 최대 규모의 출산·유아용품 유통 매장이다. 전국 53개 매장을 운영한다. 특히, 일산점은 300평의 넓은 공간에 스토케, 페도라, 더블하트를 비롯 국내외 150여개 브랜드, 1000여종의 육아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보고 비교해 우리 아이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택 할 수 있어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맘스맘 아울렛 1호점, 남양주점은 기존의 판매방식에서 벗어나 이월 의류, 스크래치 상품 등을 모아 최대 85%까지 할인 판매한다. 특히 카터스, 오시코시 등의 인기 브랜드의 이월 상품은 상시 최대 70%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맘스맘 관계자는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부산 기장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 아울렛 등 대형 아울렛 매장에 입점되어 있어 쇼핑 나들이객에게 실속 쇼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달 중 해운대점 리뉴얼을 포함해 이천롯데점 등 2개 매장을 더 오픈해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맘스맘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유식 하나 사면 하나 더 드려요 = 매일유업은 ‘맘마밀 보글보글’이 리뉴얼 출시 1주년을 맞아 11월 한 달간 할인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와 온라인 쇼핑몰(0to7.com)에서 ‘제품을 50% 할인 또는 원 플러스 원(1+1)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맘마밀 보글보글’을 구매한 영수증을 인증샷으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응모 방법은 제품명과 구매 날짜, 가격이 보이도록 구매 영수증을 촬영한 후 1644-5785(정보 이용료 100원)로 사진을 송부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미아방지용 금 목걸이, 궁중비책 효72 프리미엄 선물세트, 토미티피 이유식기세트, 요미요미 유기농 쌀과자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파스퇴르몰 리뉴얼… “쇼핑이 더 편해졌어요”= 롯데푸드의 육아전문 쇼핑몰 파스퇴르몰이 리뉴얼을 통해 편리해졌다. 높아진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쇼핑 편의, 혜택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회원 혜택을 강화한 점이다. △이용 실적에 따른 혜택 강화 △롯데 제휴카드 발급시 멤버십 무료 △롯데카드 육아클럽 제휴 등을 통해 파스퇴르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도록 했다.
또한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해 자녀 개월 수 맞춤 상품 노출 △미리계산기 △다중배송 등의 기능을 추가해 편리한 온라인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웹 접근성 개선도 완료했다. △텍스트 명도 대비 디자인 개선 △대체 텍스트 입력 △동영상 자막 제공 등 22개 표준 가이드라인을 준수, 웹 이용 약자인 장애인들도 자유롭게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내 아이와 스킨십 ‘똑똑하게’ 합시다 = 매일유업의 자회사 제로투세븐의 한방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지난 18일부터 엄마와 아이의 애착육아를 주제로 한 ‘스킨십의 기적’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스킨십의 기적’ 캠페인 영상은 마이크로사이트와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킨십 가이드를 통해 스킨십의 종류와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캠페인은 12월까지 진행된다.
‘스킨십의 기적’ 캠페인은 궁중비책이 전통육아의 지혜를 재조명하고 엄마와 아이의 스킨십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과 함께 공개되는 캠페인 영상에는 엄마와 아이가 겪는 스킨십의 순간들과 그 속에서 교감하고 함께 성장하는 감동의 순간이 담겨 있어 엄마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궁중비책 담당자는 “애착육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궁중비책 캠페인과 함께 많은 소비자들이 진정한 ‘스킨십’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스킵십 종류와 방법을 공부해 아이와 똑똑한 스킨십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