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 분당지점은 인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8일부터 4주간 ‘플랜업 가치투자 릴레이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014년 시장 전망을 비롯하여 상품 투자전략 및 세무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28일 첫 세미나는 ‘2014년 시황 및 금리전망’이라는 주제로 김재홍 신영증권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장이 강의한다. 올 한해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이슈들이 한국시장에 끼친 영향과 우리나라의 경제지표들을 토대로 내년 시장을 전망해본다.
12월 5일에 있을 두 번째 세미나와 19일에 진행되는 마지막 세미나는 ‘상품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한다. ‘분할매수 ETF랩’의 구조와 차별화된 운용 특징을 소개하고 중국시장에 투자하는 상품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정종희 신영증권 상품기획팀장은 고객들과 함께 예상되는 시장상황에 맞춰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12월 11일 세 번째 세미나는 최자영 신영증권 APEX 패밀리오피스 세무사가 ‘세무 세미나’로 고객들과 만난다. 올해 변경된 금융소득과세 기준 변경에 따른 절세 전략 및 주의사항을 투자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조두헌 신영증권 분당지점장은 “평소 고객들의 문의가 많았던 상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2014년 유망 상품을 안내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각국의 시장흐름과 상품별 특징을 알아봄으로써 미래 시장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투자전략에 대해 고민해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랜업 가치투자 릴레이 세미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당지점(031-718-1100)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