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그룹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수상

입력 2013-11-28 18: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이랜드그룹

이랜드그룹이 28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6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기업부문 소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기초로, 1200여개 기업과 860여개 공공기관 중 고객과 소통을 잘하는 신뢰받는 단체에 수여된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랜드그룹은 한류 문화 컨텐츠로 이루어진 신사업 ‘와팝’ 공연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유튜브·웨이보·웨이신·유쿠 등에 SNS 다채널 전략을 실행해 글로벌 SNS 소통경영활동을 펼쳤다. 특히 와팝 SNS 채널들은 단순한 공연의 홍보 목적이 아니라 최신 K-POP 동향, 팬들과 함께하는 K-POP 이야기, 와팝 공연 현장의 생생한 모습 등을 공유해 높은 반응을 얻어냈다.

이랜드 관계자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철저하게 해외 유저들의 관점에서 준비하고 실천한 노력이 주효했다”며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참여를 확산시키고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SNS를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금개혁 2차전…'자동조정장치' vs. '국고투입'
  • 6·3 대선 앞두고, 대선 후보 욕설 영상...딥페이크 '주의보'
  • 에코레더가 친환경? 공정위 경고받은 무신사, ‘그린워싱’ 가이드라인 발간
  • 이정후, 양키스전서 또 2루타…신바람 난 방망이 '미스터 LEE루타'
  • 한숨 돌린 삼성전자, 美 상호관세 부과에 스마트폰 제외
  • 불성실공시 '경고장' 받은 기업 17% 증가…투자자 주의보
  • 서울시, 지하철 등 대규모 지하 굴착 공사장 집중 탐사…땅 꺼짐·붕괴 예방
  • 게임에서 만나는 또 다른 일상…‘심즈’의 왕좌 노리는 크래프톤 ‘인조이’ [딥인더게임]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1,820,000
    • -0.8%
    • 이더리움
    • 2,300,000
    • -4.33%
    • 비트코인 캐시
    • 496,600
    • +0.57%
    • 리플
    • 3,110
    • -0.22%
    • 솔라나
    • 186,900
    • -1.37%
    • 에이다
    • 931
    • -2.51%
    • 이오스
    • 906
    • -7.17%
    • 트론
    • 364
    • +0.83%
    • 스텔라루멘
    • 351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41,410
    • -3.41%
    • 체인링크
    • 18,430
    • -3.51%
    • 샌드박스
    • 378
    • -3.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