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지현
▲남지현의 수시합격으로 전교 1등 연예인에게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배우 김태희, 카라 멤버 니콜, 고대 엄친딸 이인혜, 개그우먼 곽현화, 개그맨 김경진. (사진=뉴시스)
배우 남지현이 서강대학교 수시합격이 화제다. 중학교 때에는 전교 1등까지 거머쥐었던 남지현이 화제를 모으면서 이른바 공부 잘했던 '전교 1등 연예인'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남지현은 최근 서강대학교 심리학과에 합격한 것으로 전해졌다. 남지현은 연기활동 중에도 심리학과 진학을 꿈꾸며 학업에도 힘을 쏟은 것으로 알려졌다.
중학생 때 전교 1등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고교에 진학 이후에도 꼬박 전교 5등 안에는 들었다.
브라운아이드걸스 미료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전교 1등 성적표를 공개하기도 했다. 서울대 출신 엄친아 김태희는 중학교 시절부터 3년 연속 전교 석차 1등에 3년 내내 전 과목 만점을 받을 만큼 우수한 재원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개그맨 김경진, 개그우먼 곽현화, 탤런트, 유인나, 고대 엄친딸 이인혜, 카라 니콜 등이 전교 1등 성적표를 공개한 적이 있다.
남지현, 연예인 전교 1등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남지현, 연예인 전교 1등, 다들 엄친아 엄친딸이네" "남지현, 연예인 전교 1등, 개그맨 김경진은 정말 의외다" "남지현, 연예인 전교 1등, 역시 엄친딸의 대명사는 김태희"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