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 유연석, 손호준이 드라마 삽입곡을 발표한다.
최근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각각 쓰레기, 칠봉이, 해태 역을 맡고 있는 정우, 유연석, 손호준이 부른 OST ‘너만을 느끼며’가 13일 음원으로 출시된다.
정우, 유연석, 손호준이 부른 ‘너만을 느끼며’는 손지창, 김민종이 듀엣으로 활동했던 더 블루가 1992년 발표한 1집 앨범 수록곡이다. 이 곡은 지난 13회 방송분 중 나정(고아라)의 결혼식에서 원곡 가수 김민종이 출연해 삼천포(김성균)와 듀엣으로 선보였다.
또 14회 방송분에서는 정우, 유연석, 손호준의 목소리로 녹음된 ‘너만을 느끼며’가 흘러나와 관심을 모았다. ‘너만을 느끼며’ 가사에는 나정과 서로 마음을 확인한 쓰레기(정우), 그런 두 사람의 마음을 알지만 나정에 대한 마음을 접지 못하는 칠봉이(유연석) 그리고 아직 우정의 단계지만 여전히 남편 후보로서 가능성이 남아 있는 해태(손호준), 이 세 남자의 마음과 서로에 대한 우정이 담겨 있다.
‘응답하라 1994’ OST인 로이킴의 ‘서울 이곳은’과 하이니의 ‘가질 수 없는 너’를 작업한 이상훈 편곡자가 ‘너만의 느끼며’의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아 정우, 유연석, 손호준의 극 중 캐릭터의 느낌을 살려 녹음을 진행했다. 펑키한 일렉트로닉 기타와 베이스 연주로 원곡의 흥겨운 느낌을 더욱 강조하면서도 복고풍의 신서사이저와 브라스를 가미했다. 이상훈 편곡자는 ‘너만의 느끼며’에 대해 “세대와 드라마를 통해 노래를 접한 세대까지 모두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주안점을 두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