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 쓸친소 게스트 유출 불참 명단
무한도전 쓸친소 게스트가 유출된 가운데 불참 명단과 사유가 화제에 올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쓸친소 멤버 명단 유출’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공개된 게시물은 무한도전 제작진의 ‘쓸친소(쓸쓸한 친구를 소개합니다)’의 스케줄표 및 대본으로 짐작되는 것으로 ‘쓸친소’ 게스트의 목록이 모두 공개돼 있다.
이와 동시에 ‘불참 명단’과 그 사유도 함께 공개돼 있어 많은 네티즌이 관심을 받았다.
공개된 목록에는 지난 주 불참 의사를 밝혔던 데프콘, 소지섭, 김지민, 박지선, 오나미 외에도 예고편에 등장했거나 아직 공개되지 않은 김건모, 피아니스트 김광민, 김국진, 유상무, 고현정, 송혜교, 엄정화 등의 명단도 함께 있어 놀라움을 안겨줬다.
공개된 사유들도 흥미로웠다. 박수홍은 “자신의 쓸쓸함을 인정할 수 없다며 불참”했고 김건모는 “너희들과 겨를만한 쓸쓸함이 아니다”며 불참해 폭소케 했다.
이어 유상무는 “아무래도 옛 여자친구가 나올 것 같다며 불참”의사를 밝혔고 김지민은 “눈치껏 불참”이라고 전해 웃음을 줬다.
무도 쓸친소 게스트 유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쓸친소 게스트 유출, 유출자 누구냐. 시청자들이 권리를 빼앗았다”, “쓸친소 게스트 유출, 불참 사유 너무 웃기다”, “쓸친소 게스트 유출, 김건모 나왔으면 웃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쓸친소 게스트로 공개된 멤버들은 지상렬, 김영철, 걸그룹 소녀시대의 써니, 김나영, 박휘순, 안영미, 양평, 대성, 나르샤, 진구, 류승수, 신성우로 총 12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