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OST가 27일 앨범으로 출시된다.
90년대 명곡들의 리메이크 곡들로 연일 큰 사랑을 받았던 OST 곡들과 미공개 사진, 드라마 스페셜 영상 등을 담은 앨범이다.
‘응답하라 1994’는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 사회적 이슈를 당시 소품과 패션, 음악 등을 통해 고스란히 재현해 더욱 생생하게 표현하면서 ‘응칠앓이’에 이어 ‘응사앓이’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드라마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90년대 명곡들은 세대를 뛰어넘어 팬들의 감성을 사로잡았다. 리메이크로 선보인 OST 곡들은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응사’ 열풍을 함께 이끌었다.
최초의 서태지와 아이들 리메이크 곡으로 더욱 화제가 됐던 성시경의 ‘너에게’, 로이킴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재탄생한 ‘서울 이곳은’, 90년대 대표 인기 그룹 015B의 정석원이 편곡자로 참여한 김예림의 ‘행복한 나를’, 엇갈리는 주인공들의 감정을 대변하는 가사로 더욱 애절함을 더했던 하이니의 ‘가질 수 없는 너’와 디아의 ‘날 위한 이별’ 등은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드라마 출연자들이 직접 부른 OST도 색다른 매력을 전하며 팬들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쓰레기, 칠봉이, 해태 역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훈남 3인방, 정우, 유연석, 손호준이 참여한 ‘너만을 느끼며’와 사랑에 빠진 나정의 마음을 담아 고아라가 직접 부른 ‘시작’, 극중 빙그레 역을 맡은 바로가 속한 B1A4가 부른 ‘그대와 함께’까지 모두 수록하였고 스페셜 트랙이 추가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음반에는 다양한 스페셜 콘텐츠를 부록으로 제공해 더욱 소장가치를 높이고 있다. 미공개 사진과 서태지의 자필 응원 편지, 드라마 명대사가 수록된 미니 포토북 외에 OST 가창자 사인이 들어간 폴라로이드 카드, 드라마 소품으로 등장한 매직아이 미니북과 추억의 스티커 세트, 그리고 드라마 스페셜 영상을 담은 DVD 등을 담은 스페셜 기프트 박스로 구성된다.
‘응답하라 1994’ OST 앨범은 이달 27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