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물류 운송업체인 UPS가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때 배달하지 못하고도 크리스마스 당일 배달중단 계획을 강행해 고객들의 항의가 쇄도했다고 25일(현지시간) CNN방송, USA투데이 등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UPS는 이날 성명을 통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항공배송 물량이 자체 배송능력을 초과하면서 일부 배달이 지연됐다”면서 사과의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배달 지연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크리스마스 당일 배달 중단 계획은 그대로 시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나탈리 블랙 UPS 대변인은 CNN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직원들이 크리스마스인 오늘 오후 분류작업을 할 것”이라면서 “내일이나 모레쯤 남아있는 항공배송 물량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크리스마스 당일 비상조치를 가동해 배송 인력을 운용하는 방안을 신중하게 검토했으나 직원들이 지난 일요일(22일)에도 근무를 하는 등 최근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해 이를 시행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UPS의 페이스북과 트위터 계정 등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에는 배송 지연에 따른 비난글이 쏟아졌다.
한편 크리스마스 선물 폭주로 다른 배송에도 차질이 발생하면서 긴급 약품을 제때 받지 못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