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하반기 히트상품]국순당 대박막걸리, ‘막걸리 한류’ 이끄는 전통주 자존심

입력 2013-12-30 11: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국순당

국순당이 지난 4월에 선보인 ‘대박 막걸리’를 통해 전통주의 자존심을 이어가고 있다.

국순당은 대박 막걸리 출시 9개월 만인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이 2000만병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박 막걸리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은 연구소에서 2년간의 시행착오 끝에 만들어낸 ‘맛’에서 비롯됐다. 대박 막걸리는 현재 국순당이 시판하는 14개 막걸리 제품 중 ‘우국생’과 ‘생막걸리’를 제치고 국순당 내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연구소는 막걸리 전용 효모를 사용하고 3단 발효법과 6℃이하 냉장숙성 공법을 도입해 단맛을 줄이면서 불필요한 잡맛을 최대한 없애는 데 주력했다.

국순당은 또 배우 전지현씨를 모델로 발탁하는 적극적인 스타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이외에도 ‘대박 출시 이벤트’, ‘막걸리 빨리 섞기 대회’ 등 젊은이들이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소비층을 두텁게 했다.

맛과 마케팅 모두 성공한 국순당은 지난달 중순 일본에 ‘대박 막걸리’를 수출하면서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국순당 측은 대박 막걸리가 일본시장에서 막걸리 본고장인 한국의 생막걸리 붐을 다시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순당 이종민 차장은 “좋지 않은 시장여건 속에서도 대박 막걸리의 매출 호조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상승세를 타고 있어 내년에도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애플, 미국으로 공장 이전할 것…수억 달러 미국 투자도”
  • 한화가 기다리고 있는 LCK컵 결승, 최종 승리 팀은 어디가 될까? [딥인더게임]
  • [투자전략] 이제는 금보다 은?…ETF로 투자해볼까
  •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오는 퇴마록…이우혁 표 오컬트 판타지 [시네마천국]
  • "양산서 미나리 맛보세요"…남이섬ㆍ쁘띠 프랑스에선 마지막 겨울 파티 [주말N축제]
  • 점점 치열해지는 글로벌 빅테크 '양자' 경쟁
  • ‘무신사 장학생’ 데뷔 팝업…차세대 K패션 브랜드 ‘시선 집중’ [가보니]
  • ‘싱글몰트 위스키 대명사’ 글렌피딕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맛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2.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2,363,000
    • -1.74%
    • 이더리움
    • 3,963,000
    • -2.27%
    • 비트코인 캐시
    • 471,400
    • -2.1%
    • 리플
    • 3,812
    • -2.66%
    • 솔라나
    • 253,600
    • -1.25%
    • 에이다
    • 1,138
    • -4.13%
    • 이오스
    • 931
    • -1.79%
    • 트론
    • 352
    • -4.35%
    • 스텔라루멘
    • 487
    • -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750
    • -2.75%
    • 체인링크
    • 25,960
    • -3.46%
    • 샌드박스
    • 525
    • -4.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