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하반기 히트상품]동원F&B 양반죽·도토모, 전통 죽·퓨전어묵 '즉석시장 새바람'

입력 2013-12-30 11: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동원F&B ‘양반죽’은 100% 국산 찹쌀을 사용할 뿐 아니라 전통죽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모든 원료를 함께 넣고 끓이는 조리법을 제공한다. 부재료 역시 풍부하게 사용해 전복죽의 경우 다른 간편죽 제품들에 비해 전복 함량이 두 배가량 높다. 또 제품별로 참기름, 김 등의 소스를 별첨해 기호에 따라 소스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양반죽은 1992년 출시 직후 소비자 인식 부재로 판매가 다소 부진했지만 이후 고급화·다양화 전략으로 대표적인 상품으로 부상했다. 양반죽은 현재 430억원 규모의 편의죽 시장에서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연 평균 20%의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겨울철이 되면 많이 찾는 간편 어묵제품 동원F&B ‘도토모’도 인기다. 겨울철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약 20% 이상 매출이 증가할 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다.

특히 동원F&B는 올 겨울 건강 어묵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어묵과 두부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네모 어묵 제품인 튀김형, 야채찜형 도토모 2종이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어묵의 쫄깃한 식감과 두부의 담백함이 동시에 살아 있는 프리미엄 어묵으로 흰살생선의 고급 연육을 사용해 생선의 건강성을, 콩을 이용해 담백한 맛을 더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제조방식이나 모양 등 모든 면에서 기존 어묵 제품들과 차별화해 새로운 것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902,000
    • -0.76%
    • 이더리움
    • 4,653,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706,500
    • -3.22%
    • 리플
    • 1,975
    • -6.88%
    • 솔라나
    • 347,100
    • -2.12%
    • 에이다
    • 1,427
    • -3.97%
    • 이오스
    • 1,185
    • +11.58%
    • 트론
    • 292
    • -2.34%
    • 스텔라루멘
    • 799
    • +33.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950
    • -3.08%
    • 체인링크
    • 23,600
    • +2.03%
    • 샌드박스
    • 860
    • +58.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