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ㆍ롯데ㆍNH농협카드 대표 “머리 숙여 사죄”

입력 2014-01-08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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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등 카드 3사가 고객 정보 유출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했다.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KB국민카드·롯데카드·NH농협카드는 8일 오후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인정보유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상득 KCB 대표이사와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 박상훈 롯데카드 사장, 손병익 농협카드 분사장 등이 참석했다.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은 사과문을 통해 “그 동안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정보가 유출된데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고객 여러분께 거듭 사과드린다”며 “검찰 수사와 카드사별 자체 조사 등을 통해 만에 하나라도 발생할지 모르는 고객의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인정보 보호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창원지검은 신용정보회사 KCB 직원 박모씨를 전산프로그램 개발 용역 수행과정에서 3개 카드사로 부터 고객 정보를 대량으로 불법 수집한 후 유포한 혐의로 기소됐다고 밝혔다.

유출된 개인정보는 KB국민카드가 5300만건, 롯데카드가 2600만건, NH농협카드가 2500만건 등 총 1억400만건(중복포함)에 달하는 것

으로 조사됐다.

유출된 정보에는 회원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직장명·주소·신용카드 사용과 관련된 신용 정보 등 민감한 개인정보가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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