엿기름물, 미스코리아
드라마 '미스코리아'의 엿기름물 카드에 네티즌들이 폭발적인 관심을 보내고 있다.
9일 MBC 드라마 '미스코리아'에서는 마원장 (이미숙)이 서울 예선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수상자에게 “네가 마신 게 엿기름물 맞지?”라는 메모를 전해 수상자가 기혼 여성임을 암시했다. 미스코리아 대회에는 규정에 기혼여성은 참가할 수 없다. 이에 대회에서 안타깝게 탈락한 이연희가 본선에 진출할 수 있을 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미스코리아의 이같은 반전 카드에 네티즌들의 호응은 뜨겁다.
네티즌들은 "드라마 미스코리아에서 엿기름물을 마셔서 서울진이 되는 후보가 나왔는데 찾아보니 엿기름물은 단유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엿기름물이 긴장감 제대로 살렸다", "이연의 본선진출할까? 두근두근", "엿기름물이 젖 분비를 줄어들게 하는 효과가 있는지 몰랐네요", "이렇게 재미있는데 상대적으로 시청률이 안나와서 안타까워요", "시청률 더 올라갔으면 좋겠다 미스코리아", "엿기름물 실시간검색어에 계속 있네요 . 나도 검색했는데. 미코대박나길" 등의 의견을 보이며 관심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는 전날 '미스코리아' 방송이 끝난 뒤부터 엿기름물이 실시간검색어로 계속 등장하고 있어 시청자들의 관심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엿기름물은 보리를 발아시킨 것으로 엿기름가루를 우려낸 물이다. 특히 엿기름은 식혜를 만드는 주요 재료 중 하나이며, 단유 효과가 있어 산모가 출산 후 모유수유를 중단할 때 마시는 것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