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주식회사는 지난 12월 진행했던 ‘라인(LINE) 산타클로스’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스쿨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인은 지난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라인 산타클로스’ 공식계정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로부터 ‘어린이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소원’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받았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전 세계 200만 라인 이용자가 참여했으며 심사과정을 거쳐 ‘경제적, 물리적인 이유로 자유롭게 통학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스쿨버스를 선물해 주세요’라는 소원을 선정했다.
라인은 오는 19일까지 라인 산타클로스 공식 계정을 통해 스쿨버스가 필요한 학교와 지역을 모집한 후, 심사를 거쳐 스쿨버스의 제공 대수, 지역, 시기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라인 주식회사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는“라인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라는 점에서 이번 스쿨버스 제공을 통해 ‘아이들과 학교를 잇는’ 역할을 다할 수 있게 됐다”며 “라인은 전세계 이용자들이 친한 친구와 마음껏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세계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인은 이번 스쿨버스 제공 프로젝트와 관련해 라인팀 공식 계정 및 라인 공식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수시로 진행상황과 그 결과를 공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