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페이스북이 ‘트렌딩’ 기능을 도입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렌드 서비스는 SNS에서 화제가 되는 사안을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페이스북은 이날 공식 블로그에서 미국을 비롯해 영국 캐나다 인도 호주에서 웹으로 트렌딩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만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서의 트렌딩 서비스는 시험 중이라고 페이스북은 덧붙였다.
트렌딩 기능은 PC의 웹브라우저에서 페이스북 ‘뉴스피드’의 오른쪽 상단에서 볼 수 있다. 사용자는 트렌딩 코너를 맞춤형으로 조정할 수 있다.
앞서 페이스북은 올해 트렌딩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인터넷에서 이슈의 흐름을 쉽게 추적해 대화·토론 참여를 늘리려고 트렌딩 기능을 도입했다고 전문가들은 해석했다.
전문가들은 페이스북의 트렌드 기능이 트위터를 베꼈다고 보고 있다.
이외에도 페이스북은 지난해 6월 ‘#’기호 뒤에 키워드를 표시해 게시물의 주제를 표시하고 이를 다른 사용자가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해시태그’ 기능을 도입했다. 이는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등 다른 SNS에서 널리 쓰이던 것이다.
트위터 역시 유저 인터페이스와 디자인 등에서 페이스북과 비슷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해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