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은 이탈리아 슈즈 브랜드인 ‘페슈라’를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페슈라는 1999년 이탈리아 디자이너 안드레아 베치올라가 선보인 브랜드로 세계 유명 슈즈페어에서 디자인의 독창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아 마니아층이 두텁다.
페슈라의 대표 아이템인 머미 슈즈는 일명 ‘붕대 신발’로 운동화 형태의 틀에 신축성 좋은 끈을 말아서 신는 신발이다. 0.5kg의 경량 신발인 페슈라 머미 슈즈는 편안함을 위한 4개의 충격방지 구멍이 있다.
페슈라는 어라운드 더 코너(가로수길, 홍대점), 에이랜드(명동, 홍대 이태원), 레스모아(강남, 명동 중앙점) 등 총 33개 편집숍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10만원대 중반 수준이다.
신원은 전국 매장에 ‘숍인숍 개념’의 유통망을 확충하고 앞으로 중국, 일본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에 독점 판매를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올해 100억원을 시작으로 2016년 300억원, 2020년 1000억원 이상의 매출 목표를 세웠다.
신원 박정빈 부회장은 “페슈라는 독특한 디자인과 실험정신이 담긴 잡화 브랜드로 디자인과 최상의 품질 등을 고려해 론칭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를 계기로 한 단계 향상된 패션 회사 이미지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