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렌털 서비스를 신성장동력으로 삼았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4일 오후 4시 40분 ‘LG 헬스케어 정수기’ 방송과 5일 오후 11시 50분 ‘다이나톤 디지털 피아노’ 방송을 시작으로 렌털상품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의 지난해 렌털상품 성장률은 전년 대비 575%를 기록했다. 일례로 지난해 10월 선보인 ‘보람상조 장례서비스’는 올 1월까지 8차례 방송에서 3500콜이 넘는 주문건수를 기록했다. 1대 1 화상 과외서비스인 ‘맞과자’ 교육상품 주문은 지난 10월 론칭 후 현재까지 4600콜이 넘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올해 렌털상품 판매방송 편성 비중을 늘리고 제품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우선 국내 유명 리조트를 연중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레저 회원권 서비스, 매달 갓 볶은 원두를 배달해주는 커피머신 렌털 서비스, 월 일정 금액으로 침대 매트리스 침구 집진과 자외선 살균 등을 받을 수 있는 홈케어서비스 등 10여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밖에 정수기, 피아노, 안마의자 등 생활 렌털상품 브랜드를 다양하게 도입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TV영업본부 이동영 상무는 “렌털 부문의 올해 방송시간을 지난해보다 약 2배 이상 늘리고 매출도 600%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기존 홈쇼핑 방송에서 보기 힘들었던 서비스상품 판매로 홈쇼핑 무형 렌털상품의 경계를 확장하는 데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