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가 '겨울왕국'에 열광하고 있다.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은 개봉 17일 만에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기록을 갈아치웠다.
'겨울왕국'은 디즈니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15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개봉 5일 만에 전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또 개봉 한 달 만에 디즈니의 전작 '라푼젤'의 북미 흥행 성적을 넘었고 개봉 6주차에 전 세계 흥행수익 6억 달러를 돌파하며 흥행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설 연휴 '수상한 그녀'에 밀려 박스 오피스 1위 자리를 내주긴 했으나, 5일 오전 예매율 41.8%를 기록하면서 다시 정상에 올랐다. 5일 영화진흥위원회의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겨울왕국'은 개봉 20일 만에 누적 관객수 635만 명을 돌파했다.
'겨울왕국'은 '쿵푸팬더 2'를 제치고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 '쿵푸팬더 2'는 지난 2011년 개봉해 506만 명을 모았다.
영화가 히트하면서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 '프로즌'(FROZEN)도 덩달아 인기다. 타이틀곡 '렛 잇 고'(Let it Go)는 국내 벅스뮤직 일간 음원차트, 멜론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각종 국내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또 지난 달 28일, 해외 음원사이트 멜론 종합차트에서 '겨울왕국' OST 'Let It Go'가 1위를 차지했다. Let It Go와 함께 '겨울왕국' 사운드트랙 앨범 'FROZEN'의 다른 수록곡들도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FROZEN'은 빌보드 앨범 차트(HOT 200)에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한편 영화 '겨울왕국'은 원치 않는 마법을 가진 언니와 밝고 용감한 동생의 이야기를 다뤘다. 사랑이야기도 나오지만 어디까지나 자매애가 중심이다. 전문가들은 불경기 등 어두운 현실 속에서 긍정과 순수에 대한 갈망, 현실이 어려울 때 나타나는 복고적 회귀 등이 '겨울왕국'의 흥행 돌풍 요인으로 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