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형 루미시트는 그동안 고급 인테리어용 실내 LED패널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던 ‘루미시트’ 제품에 방수코팅을 적용한 방진방습 설계를 적용했다. 또 수분과 분진침투를 100% 방지함을 인증하는 IP67 등급을 취득해 옥외 광고간판, 도로표지판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동부라이텍은 방수형 루미시트를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조명전시회인 ‘EuroShop 2014(점포설비 박람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동부라이텍은 기존 백색 위주의 조명에서 다양한 색상전환이 가능한 ‘루미시트 RGB’, 하나의 버튼 조작으로 백열등의 붉은색(3000K)와 형광등의 흰색(6500K) 사이에서 색 전환이 가능한 ‘루미시트 2 in 1’, 원가경쟁력이 우수한 ‘루미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한다.
또한 3세대 고천장등인 ‘루미다스 플러드’를 출시하는 등 산업용 LED조명 사업도 확대한다.
루미다스 플러드는 공장, 물류창고 등에 사용되는 메탈할라이드 램프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총 72종이 출시된다.
특히 자체 개발한 조합형 리플렉터(기능형 반사판) 광학기술을 이용해 빛 방향과 각도를 최적화, 동급 제품보다 약 25% 높은 광효율을 자랑한다. 공장, 물류창고 등에 사용되는 기존 메탈할라이드램프와 1대 1 교체가 가능하고 최대 56% 전기료 절감효과도 볼 수 있다.
동부라이텍 정대영 영업마케팅총괄 전무는 “이번 제품 출시는 미국, 일본, 독일 등 글로벌 시장에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해외 매출 비중을 더욱 높여 글로벌 LED조명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