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집중 근무 시간제를 도입하고 서류 없이 구두로 보고하는 등 시장 선도를 위한 ‘일등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일등문화 만들기 캠페인은 효율적인 소통문화를 전파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LG유플러스는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앞서 개발할 계획이다.
이 캠페인의 주된 활동은 임직원 업무 몰입도를 상승시키기 위한 ‘911 문화 운동’, 사내 지식공유 프로그램인 ‘굿모닝 세미나’ 등이다.
‘911 문화 운동’은 △아침 9시부터 11시까지 집중 근무 시간을 설정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911근무’ △구(9)두로 1(한)장으로 1(한)번 보고하는 ‘911 보고’ △9(아홉)시까지 1(한)가지 술로 1(일)차만 하는 ‘911 회식’의 세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굿모닝 세미나는 디바이스,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등 업무 분야별로 전문 역량을 갖고 있는 직원이 다른 직원들에게 지식을 전파하는 재능 기부 캠페인이다. 이 세미나는 평소 출근시간보다 30분 일찍 모여 임직원간 전문 지식을 서로 공유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굿모닝 세미나를 통해 원하는 최신 정보를 습득하는 등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을 위한 활발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