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공사가 2014년 신입 및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신입사원은 별도 직군 구분 없이 신입직으로 통합해 선발하며 차후 공사 사업전략 및 인력계획에 따라 부서 배치할 계획이다. 경력직은 리스크관리, 리서치, 산업분석, 투자전략, 주식운용, 대체운용, 경영관리, 운용지원 부문으로 모집한다.
응시자격으로는 신입·경력 공통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남자의 경우 병역의무를 마친 자 또는 면제자만(외국인의 경우 적용 제외) 지원 가능하다.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우대한다. 또한, 응시자격에 영어구사능력이 필수임을 거듭 강조했다.
접수기간은 19일 저녁 6시까지다. 접수방법은 한국투자공사 홈페이지(www.kic.kr)를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자기소개서 제출 시 각 항목을 반드시 영문으로 작성해야 한다. 한국투자공사 측은 “한글이 단 한 글자도 기재 돼서는 안 된다”라며 영문이력서와 영문자기소개서 작성을 강조했다. 경력직의 경우 영문 이력서 외 영문 경력기술서, 영문 직무수행계획서를 온라인 접수 시 별도 첨부해야 한다.
신입·경력 모두 서류전형에 이어 1차 면접전형 및 영어 직무논술 필기시험, 2차 면접이 치러질 예정이다. 각 전형 모두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투자공사(인사담당자, 02-2179-1256, 126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