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은 지난해 매출 812억원, 영업이익 121억원, 당기순이익 14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5.6%, 영업이익 49.8%, 당기순이익은 각각 37.6% 감소한 수치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18억43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3%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24억2900만원으로 2.5%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8억2200만원으로 56.4% 감소했다.
지난해부터 공격적인 투자를 주도하면서 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이 다소 감소했으나, 지난 4분기에는 매출 상승세와 더불어 안정화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의 60% 비중을 차지했다. 아시아, 유럽, 남미지역 매출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
올해 게임빌은 올해 매출 목표로 1200억원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올해 ‘제노니아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 개시와 ‘별이되어라!’, ‘삼국지워로드’, ‘타이탄워리어’, ‘레전드오브마스터 온라인’, ‘다크어벤저2’ 등 모바일 온라인 RPG 중심으로 약 30종의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게임빌은 2014년 상반기부터 관계사인 컴투스와 ‘모바일게임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 공동 구축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시너지 창출에도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