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청포도 과즙을 발효한 신제품 ‘쁘띠첼 미초 청포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성숙기에 접어든 음용식초 시장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쁘띠첼 미초 청포도’는 지난해 3월 미초가 ‘쁘띠첼 미초’로 리뉴얼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음용식초 신제품이다. 쁘띠첼 미초의 ‘100% 과일발효식초’라는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맛을 선보여 기존 제품과 차별화하겠다는 의도가 담긴 제품이다.
쁘띠첼 미초는 기존의 음용식초 맛에 식상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맛 품질을 제공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그동안 음용식초 시장은 시장 초기 출시된 ‘석류’맛 제품이 대다수를 차지하면서 변화가 없는 맛에 식상한 소비자들이 이탈하는 현상도 있었다.
쁘띠첼 미초는 이 같은 점에 착안, 국내 최초로 청포도를 발효한 음용식초를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 특히, 최근 카페나 커피전문점에서도 청포도 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도 ‘쁘띠첼 미초 청포도’에게 긍정적인 요소다.
‘쁘띠첼 미초 청포도’는 기존 쁘띠첼 미초가 100% 과일발효 식초로서 보유하고 있는 장점은 그대로 가지고 있다. 과일 발효 식초는 100% 과즙을 자연 숙성시킨 제품으로, 지방을 분해하는 천연 유기산이 많고 천연 비타민과 카르니틴,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일반 식초에 비해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의 함량이 더 높은 것도 과일발효식초의 주된 특징이다.
이와 함께 ‘쁘띠첼 미초 청포도’는 발효과정을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음용식초 특유의 발효향이 기존 제품에 비해 적기 때문에 주요 고객층인 2535 여성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CJ제일제당 쁘띠첼팀 박상면 부장은 “쁘띠첼 미초 청포도는 기존 음용식초의 맛에 식상했던 소비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제품”이라며 “지난해 대형 브랜드중 유일하게 성장세를 보인 쁘띠첼 미초가 올해도 청포도 신제품을 기반으로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