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사기성 앱이 등장해 주의가 요구된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신청을 도와주는 것처럼 위장한 악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유포되고 있다
이 앱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때문에 문자메시지를 받고 함께 첨부된 인터넷 주소로 연결하게 되면 해외 파일공유 사이트에 등록된 악성 앱파일이 스마트폰에 자동 설치된다.
이용자가 만일 파일을 실행한다면 최대 30만원까지의 모바일 결제 피해를 볼 수 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는 국세청 홈페이지 '홈택스 서비스'(http://hometax.go.kr)를 이용하면 된다.
홈택스 서비스에 로그인 한 후, 상단 서비스 메뉴 중 '개인'탭을 클릭하면 '세금신고 내역조회'에서 '지금명세서'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나타나는 지금명세서 신고내역 조회에서 해당 연도와 서식을 근로소득으로 맞춰 조회를 클릭하게 되면 세액명세란의 차감징수세액 부분에서 내가 얼마나 연말정산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또 국세청이 연말정산을 맞아 지난 12월 새로 출시한 '국세청 연말정산 2013' 앱에서 '연말정산 간편계산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앱 다운로드 주소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nts2013로 하면 된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해 네티즌들은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스마트폰으로 하니 쉽네", "연말정산 환금급 조회, 스마트폰 사기앱 주의해야 겠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스마트폰 앱앱 아차하면 돈 날린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세금 폭탄 걱정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