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아야 고마워' 롯데홈쇼핑 매출 2배 늘었다

입력 2014-02-21 19: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김연아 선수 쇼트프로그램 경기 일정에 맞춰 편성된 리복 남성 언더웨어 방송장면. 사진제공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김연아 선수 경기로 인해 ‘대박’을 터트렸다.

롯데홈쇼핑은 김연아 선수의 쇼트프로그램 경기 일정에 맞춰 이달 20일 새벽 2시에 생방송으로 판매한 ‘리복 남성 언더웨어’가 60분 동안 1000세트 이상 팔려, 목표 대비 매출 달성률 210%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같은 요일 동시간대 평균 매출 달성률 109%의 두 배 수준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남성 언더웨어 상품 매출이 예상을 웃돌자 다음날 김연아 선수의 프리스케이팅 경기 일정에 맞춰 젊은 여성고객을 위한 속옷 상품을 서둘러 편성했다. 그 결과 21일 새벽 2시에 진행된 ‘휠라 여성 언더웨어’ 방송의 주문 금액이 7000만원을 넘기며 매출 달성률 180%를 달성했다.

다른 주요 경기와 비교해도 ‘김연아 효과’는 3배 이상 높았다. 지난 11일 밤 11시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결승 경기에 맞춰 진행된 롯데홈쇼핑의 ‘동부화재 의료보장보험’은 평균 매출 달성률 100%에서 33% 증가하는데 그쳤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소치 동계올림픽 기간인 10일부터 22일까지 생방송을 연장 운영하며 경기 상황에 따라 상품을 유동적으로 구성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362,000
    • +3.82%
    • 이더리움
    • 2,844,000
    • +4.1%
    • 비트코인 캐시
    • 486,800
    • -0.57%
    • 리플
    • 3,454
    • +3.66%
    • 솔라나
    • 195,700
    • +7.71%
    • 에이다
    • 1,084
    • +3.73%
    • 이오스
    • 750
    • +3.45%
    • 트론
    • 327
    • -1.8%
    • 스텔라루멘
    • 406
    • +0.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500
    • +2.41%
    • 체인링크
    • 21,340
    • +11.67%
    • 샌드박스
    • 420
    • +5.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