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7년 연속 1위

입력 2014-02-25 10: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귀뚜라미 보일러 광고.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가스보일러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제조업 부문 30개 산업군, 10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마케팅활동,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이미지, 관계구축, 구매 의도, 브랜드 충성도 등 총 6개 요소를 평가해 경쟁력 순위를 매긴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보일러 연소 및 열 교환 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가스비 잡는 보일러=귀뚜라미보일러’라는 공식을 만들어낸 것을 인정받았다. 또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한 기술을 쉽게 ‘거꾸로 타는 보일러’와 ‘4번 타는 보일러’로 표현한 것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는 점도 한 몫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회사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가 보일러의 대명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가스비 잡는 기술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오랜 믿음이 바탕”이라면서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 기술력 개발에 주력해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속의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85,000
    • -0.52%
    • 이더리움
    • 4,740,000
    • +3.34%
    • 비트코인 캐시
    • 708,500
    • +5.04%
    • 리플
    • 2,057
    • +1.68%
    • 솔라나
    • 355,200
    • +0.2%
    • 에이다
    • 1,497
    • +6.25%
    • 이오스
    • 1,066
    • +3.09%
    • 트론
    • 295
    • +4.61%
    • 스텔라루멘
    • 694
    • +46.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150
    • +4.8%
    • 체인링크
    • 24,370
    • +10.97%
    • 샌드박스
    • 603
    • +18.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