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은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의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보다 51.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2013년 국내 라면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1.6%의 성장률을 보이며 정체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의미 있는 성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자연은 맛있다’는 2010년 12월 총 2종으로 출시된 이후 백합조개탕면, 꽃게짬뽕, 오징어 먹물 짜장, 골뱅이 비빔면, 고추송송 사골 등 6종의 제품을 갖추고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수십년간 고착화된 라면 시장에서 최근 두드러지는 트렌드 중 하나는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는 점”이라며 “풀무원은 이러한 매출 성과와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 입어 올해는 전체 매출액을 550억원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