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NBA리그 공식 후원사로 농구 코트에 선다

입력 2014-02-26 10: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호타이어의 NBA 후원 로고. 사진제공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미 프로 농구 NBA와 2부리그인 NBA D-리그를 후원하며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NBA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2016년까지 NBA와 NBA의 하위리그인 D-리그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한다. 이번 협약은 타이어 업계 최초의 NBA·NBA D-리그 후원으로 금호타이어가 미국 프로 스포츠리그와 맺은 첫 번째 파트너십이기도 하다.

미국 4대 스포츠 중 하나로 꼽히는 NBA는 경기당 평균 관중이 2만명에 육박하며, 200여개국의 방송채널과 인터넷을 통해 경기가 중계되는 세계적인 스포츠다. 지난 시즌 챔피언 결정전 7차전의 미국 내 시청자는 2600만을 넘을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NBA 올스타전에서 후원 협약 체결 후 처음으로 자사의 브랜드를 노출시켰다. 특히 NBA-D리그 올스타전에서는 유니폼에 금호타이어 로고를 추가했고, 경기장 내에도 코트를 비롯해 전광판, 농구대 지지대 등에도 로고를 드러냈다.

금호타이어는 향후 정규시즌 및 플레이오프 기간에도 TNT, ESPN, ABC 등 NBA 방송 네트워크 파트너를 활용해 경기 중계 중 미주 전 지역에 금호타이어 로고를 홍보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경기장 내 브랜드 노출뿐만 아니라 TV 광고 집행을 통해 NBA 팬들에게 효과적이고 집중적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1975년 미국시장에 처음 진출한 금호타이어는 북미 지역에서 인기 스포츠를 후원한 바 있다. 2010년부터 NBA의 강팀으로 손꼽히는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를 후원했으며, 미식축구리그(NFL)의 ‘뉴욕 제츠’를 후원한 바 있다.

▲지난 14일~16일 열린 NBA 올스타전 경기 모습과 노출된 금호타이어 브랜드. 사진제공 금호타이어.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홀로 병원가기 힘들다면…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이용하세요 [경제한줌]
  • 길어지는 숙의, 선고 지연 전망...정국 혼란은 가중
  • “잔디 상태 우려에도 강행”...프로축구연맹의 K리그 개막 ‘무리수’
  • 사탕으론 아쉽다…화이트데이 SNS 인기 디저트는? [그래픽 스토리]
  • 김수현, '미성년 교제 의혹' 결국 입 연다…"명백한 근거로 입장 밝힐 것"
  • MG손보 청산 수순 밟나…124만 계약자 피해 우려 [종합]
  • '상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경제계 "우려가 현실 됐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3.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9,689,000
    • -2.98%
    • 이더리움
    • 2,741,000
    • -2.8%
    • 비트코인 캐시
    • 483,400
    • -9.14%
    • 리플
    • 3,305
    • +0.03%
    • 솔라나
    • 180,100
    • -3.79%
    • 에이다
    • 1,030
    • -5.16%
    • 이오스
    • 728
    • -1.62%
    • 트론
    • 332
    • +0%
    • 스텔라루멘
    • 398
    • +4.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480
    • +1.29%
    • 체인링크
    • 19,000
    • -4.71%
    • 샌드박스
    • 398
    • -4.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