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은 전력서비스 분야 대국민 서비스 및 제도개선을 위해 국민제안 공모를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 달 간 시행한다.
27일 한전에 따르면 이번 국민제안 공모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에너지분야 국민행복 추진단’ 발족과 관련하여 전력분야의 서비스를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진행되며 소비자의 불편 해소를 위한 ‘손톱밑 가시제거’,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업무개선을 위한 ‘비정상의 정상화’, 서민경제 활성화 및 국민 편익증대를 위한 ‘따뜻한 한전’ 등 3개 분야로 시행된다.
참여방법은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나 한전 지사 및 검침협력사를 통해 공모 양식에 전력서비스 개선 의견을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 제안자 1명 100만원, 우수 제안자 4명 각 30만원, 장려 제안자 10명 각 10만원을 시상하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 20명에게 온누리 상품권(3만원)을 지급한다.
한전은 국민제안 공모를 통해 종합적인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전기공급약관 개정시 공모내용을 적극 반영하는 등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하여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전은 소비자단체와의 간담회,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견 수렴 및 소통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금년에도 온라인 국민소통 패널단 운영 등 국민과의 새로운 소통 채널을 가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