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산업 기대감에 전기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핵심부품을 생산중인 쌍용머티리얼이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3일 오후 1시12분 현재 쌍용머티리얼은 전일대비 115원(5.67%) 상승한 2160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주식시장에서는 피앤이솔루션(10.67%), 코디에스(5.07%), 우수AMS(1.31%), 우리산업(5.21%) 등 전기차 관련주들이 기대감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테슬라가 3월 중국시장에 본격적인 진출을 앞둔 가운데 중국 정부도 환경오염의 심각성으로 축소했던 전기차 보조금을 늘리고 있고, 이 달 중순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1회 국제전기차 엑스포에서 상반기 출시를 앞둔 글로벌 전기차 신모델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다음달에는 기아차의 쏘울 전기차가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BMW도 i3전기차의 국내 출시를 앞당기는 등 관련 이슈가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릴레이용 세라믹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쌍용머티리얼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된다.
쌍용머티리얼은 지난 2012년 릴레이용 세라믹 부품을 개발 완료해 수요처로부터 양산 납품을 위한 품질인증을 받은 바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