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K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지난달 전년 동기 대비 18.2% 판매량이 증가하는 실적을 거뒀다.
기아차는 2월 국내 3만5000대, 해외 20만7799대 등 모두 24만2799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기아차의 2월 국내판매는 설 명절이 2월에 있던 지난해에 비해 근무 일수 증가 영향과 전략 차종 판매 증가로 전년 동월 대비 6.4%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주력 차종인 ‘모닝’과 ‘K5’가 각각 7165대, 4360대 팔리며 판매를 견인했다. ‘봉고’와 ‘K3’, ‘스포티지R’이 각각 4425대, 4238대, 3621대 팔려 그 뒤를 이었다.
K시리즈도 판매 호조를 보였다. 지난 1월 가격을 낮춰 새롭게 선보인 ‘2014 K9’은 2월 583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14.3%, 지난 1월 대비 94.3% 판매가 늘었다. 특히 계약 대수가 1월에는 610여대, 2월에는 700여대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 지난해 12월 출시한 ‘K5 하이브리드 500h’와 ‘K7 하이브리드 700h’가 지난 1월 대비 각각 21.7%, 19.7% 증가한 544대, 461대가 팔리며 선전했다.
기아차의 2월 해외판매는 국내생산분 10만5205대, 해외생산분 10만2594대 등 모두 20만7799대로 전년 대비 20.5% 증가했다.
국내공장 생산 분은 지난해와 비교해 근무일수 증가 영향으로 34.0% 증가했고, 해외공장 생산 분은 현지 전략차종의 판매호조에 힘입어 9.2% 증가하며 기아차 전체 판매실적을 이끌었다.
해외에서도 신형 프라이드를 비롯한 K3(포르테 포함), 스포티지R, K5 등 주력 차종들이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한편 기아차의 1~2월 총 누계판매 50만198대로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