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최근 한 달간 혼수가전 및 가구, 주방용품 등의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대형가전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늘었다. 품목별로는 LED TV 57%, 김치냉장고 48%, 양문형 냉장고 18% 등이 증가했다. 특히 G마켓 대형가전 베스트셀러에 50인치 이상 LED TV와 800~900ℓ 이상의 양문형 냉장고가 오르는 등 사이즈 큰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G마켓은 집을 단순히 잠자고 쉬는 공간이 아닌 영화 감상 등 여가 생활을 즐기는 공간으로 꾸미려는 신혼부부들의 소비 성향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했다.
미세먼지 주의보가 잦아지면서 공기청정기도 혼수 필수품으로 떠올랐다. 같은 기간 공기청정기 판매는 73% 증가했다. 에어컨은 스탠드형 판매가 96% 늘어난 반면 벽걸이형은 소폭 줄었다.
소형 주방가전도 품목별로 수요가 늘고 있다. 미니 믹서기 판매는 90%, 두부ㆍ요구르트 등 식품 제조기 판매는 45% 증가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기와 전기ㆍ압력밥솥 판매는 각각 55%, 19% 늘었고 전기쿠커 140%, 에스프레소머신 67%, 오븐토스터기 463% 판매량이 증가했다.
가구 판매량도 급증하고 있다. 거실장 판매는 43% 늘었고, 장식장ㆍ진열장 판매도 24% 증가했다. 거실장의 경우 10만원 이하 가격대의 북유럽풍 디자인 제품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같은 기간 소파테이블 판매량은 33% 증가했으며, 2인용 부부테이블은 135% 급증하는 등 공간 활용이 용이한 미니 사이즈 테이블을 많이 찾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파 구매도 비슷한 패턴을 보였다. 일반 가죽소파는 10% 증가하는 데 그쳤지만 1인용 리클라이너는 139% 늘어났다.
G마켓 강선화 마케팅실장은 “결혼은 윤달을 피해서 하는 것이 좋다는 속설 탓인지 올 봄 결혼 수요가 몰리면서 관련 용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혼수용품을 구매할 때 꼭 필요한 상품에는 비용을 과감히 투자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저렴한 가격을 선택하는 등 가치 소비가 주를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