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들은 외근 수리기사(고객 방문 제품 수리)들에게 업무용 리스차량을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현재 전국에서 삼성전자서비스와 전자제품 수리에 대한 도급 계약을 맺고 있는 외근 수리 협력사는 98곳으로, 이중 95곳에 업무용 리스차량이 제공된다. 이날부터 14곳의 협력사는 총 376대의 업무용 리스차량을 지급했다. 나머지 81곳 외근 수리 협력사도 4월 말까지 업무용 리스차량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외근 수리기사들에게 지급되는 업무용 리스차량은 전국적으로 약 3000여대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무용 리스차량이기 때문에 외근 수리기사들은 고객 방문수리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제 3자에게 사용하게 하거나 임대, 담보제공 등을 하지 못하는 등의 ‘차량사용동의서’를 작성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5월부터는 전국 모든 외근 수리기사들이 자차 대신 업무용 리스차량으로 고객 방문수리 업무를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들은 외근 수리기사들에게 업무용 리스차량 지급 뿐만 아니라 유류비 정산 방식도 실비로 전환한다. 업무용 리스차량에 부착된 자동운행 기록 장치를 통해 운행일지가 작성되고, 이 기록을 통해 외근 수리기사 개인별로 실비를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