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바리스타 "스타마케팅 없어도 잘나간다"

입력 2014-03-04 10: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일유업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가 스타 마케팅없이도 폭발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4일 닐슨의 집계에 따르면 2013년 2월부터 올해 1월까지 국내 RTD(Ready To Drink) 커피시장은 약 1조200억원으로 전년대비 9.8% 성장했다.

캔 커피 매출이 3503억원으로 전체의 34.3%를 차지했고, 컵 커피(3171억원)와 NB캔(1641억원)이 각각 31.1%와 16.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이 가운데 3년 연속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바리스타는 브랜드별 점유율 순위가 8위에서 5위로 뛰어 올랐다. 매일유업은 올해 1월 업체별 시장점유율 42.4%로 지난해에 이어 컵커피 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바리스타는 스타 마케팅이나 광고 물량공세 없이 가장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며 “전문성과 스타일을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끈 것 같다”고 자평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262,000
    • -0.48%
    • 이더리움
    • 4,057,000
    • +0.07%
    • 비트코인 캐시
    • 495,900
    • -1.7%
    • 리플
    • 4,123
    • -0.39%
    • 솔라나
    • 286,900
    • -1.75%
    • 에이다
    • 1,167
    • -1.27%
    • 이오스
    • 952
    • -2.96%
    • 트론
    • 367
    • +2.8%
    • 스텔라루멘
    • 518
    • -1.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00
    • +0.93%
    • 체인링크
    • 28,560
    • +0.49%
    • 샌드박스
    • 593
    • -0.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