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실무형 인재 양성 인턴십 프로그램인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12기를 다음달 28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한 활동을 보인 사람은 활동 종료 후 서류전형에 가산점을 부여하는 ‘지니어스’ 프로그램에도 참가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KT 상품이나 서비스가 출시되기 전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서비스 검증 활동을 통해 피드백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T는 오는 5월부터 총 10개월간 활동할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12기에 최대 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 중에는 소속 학교별로 팀을 구성해 정해진 주제의 미션을 수행하거나 개인별로 리서치 또는 특별대응팀에 참여할 수 있다. 우수 활동 팀에는 이동통신 요금 지원, 최신 단말기 지급, 해외 연수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12기 활동 종료 후 별도의 선발 절차를 통해 2년차 활동인 ‘지니어스’ 그룹에도 참여할 수 있다. 지니어스 활동 우수자에게는 성과에 따라 KT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채용에 혜택을 준다.
프로그램 지원 자격은 교육부 인가 전국 4년제 대학의 3~6학기 재학생과 휴학생으로,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트레이닝 스쿨 사이트(ts.mobilefuturist.com)에서 온라인 과정을 이수한 후 3월 28일까지 지원서를 내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3월 중 전국 각 지역에서 개최될 총 8회의 지원 설명회 및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트레이닝 스쿨 사이트,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트위터(twitter.com/mf_twt),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ktmobilefuturis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