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신학기를 맞아 학교, 반, 학과 등 다양한 친구들과 새로운 소식을 쉽고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도록 ‘카카오그룹 신학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는 새로 시작되는 모임의 소식과 정보, 공지 등을 편리하게 전하고 다양한 추억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3월 한달 동안 매주 새로운 주제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첫 이벤트 ‘반 그룹 만들기’는 초·중·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그룹 내 ‘우리 반 그룹 찾기’ 기능을 통해 5명 이상이 함께하는 그룹을 만들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카카오프렌즈의 재미있는 캠퍼스라이프가 담긴 스티콘을 그룹 친구들 모두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신학기 이벤트는 대학생과 일반인도 참여 가능하다. 5명 이상의 친구들과 함께 학과·동아리·동호회 등 모임을 주제로 한 그룹방을 만든 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해당 그룹의 친구들에게도 스티콘이 제공된다.
카카오는 이에 앞서 지난달 26일부터 초·중·고 학생들이 신학기를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자신의 학년과 반, 동아리 친구들과 다양한 소식을 나눌 수 있도록 ‘우리 반 그룹찾기’ 기능을 추가했다. ‘우리 반 그룹찾기’ 기능은 새로운 친구들과 빠르고 정확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한 반의 경우에도 동아리·취미·과제 등에 따라 다양한 그룹을 동시에 설정할 수 있어 활용도를 높였다.
공지사항이 많은 학생그룹에 유용한 ‘공지 기능’이 강화된 것도 특징이다. 그룹에 올린 공지사항을 그룹 내 어떤 멤버가 읽었는지 확인 가능하며, 멤버 각자의 카카오톡 1:1 채팅방으로 관련 공지를 보내줄 수도 있다.
카카오측은 “카카오톡과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모임들을 편하게 만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그룹 공식 이벤트 페이지(http://kakao.com/marchgroup)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