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tvN
KBS2 '비타민'에서 대한민국 40대 이상을 위한 중년 맞춤 다이어트 5계명을 공개한다.
오는 5일에 방송되는 KBS2 '비타민'에서는 지방간, 당뇨, 고혈압 등 우리나라 대표 성인병 발병률을 2배로 높이는 중년 비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미모와 건강을 동시에 챙겨야 하는 중년들에게 가장 알맞은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하고,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 최근 유행하는 수많은 다이어트의 허와 실에 대해 알아본다.
또 이날은 특별히 다이어트 전문가 숀리가 출연해 하루 15분이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15분 다이어트 운동’을 배워보기도 했다.
이날 출연한 개그맨 정준하는 “최근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서 나잇살은 줄었는데, 오히려 급노화의 아이콘이 됐다”며 건강하게 살을 빼야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전문의로 출연한 리셋의원 박용우 원장은 “평소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지방 연소가 쉽도록 영양소를 골고루 챙겨먹는 것이 중요하다. 또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함부로 따라하면 중년 건강에 더 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며 적절한 다이어트의 중요성에 대한 의견을 더했다.
본방송은 오는 5일 수요일 밤 8시 55분에 KBS2 '비타민'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