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레이싱 국제 및 국내대회가 강원도 인제에서 펼쳐진다.
인제오토테마파크 운영사 코리아레이싱페스티발(이하 KRF)은 5월 2일부터 4일까지 AFOS(Asian Festival of Spee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4년 시즌 개막전인 AFOS를 시작으로, TCSA(Touring Car Series in Asia)와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 CJ슈퍼레이스도 인제에서 개최된다. TCSA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 7월 4일부터 6일에 진행되며 CJ슈퍼레이스는 4월 19일에 열린다.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다양한 슈퍼카의 레이스를 직접 볼 수 있는 AFOS 대회는 GT Asia와 Audi R8 LMS컵으로 편성됐다. Audi R8 LMS CUP에는 한국인 드라이버 유경욱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KRF는 AFOS 개최 시점이 5월 가정의 달인 점을 감안, 자동차 경주 외에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조성해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3월부터는 Audi R8 LMS CUP의 참가 팀들이 인제에서 차량 세팅을 위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다.
TCSA는 N2000, S2000 이외에도 혼다 원메이크 레이스와 도요타 원메이크 레이스를 추가로 편입했다.
KRF 측은 “인제 인터내셔널 서킷은 국내 유일의 FIA 그레이드2를 인증받은 서킷으로, 서킷 내 호텔과 콘도가 있어 다양한 기업 행사 및 시승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