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KT 회장이 고객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대국민사과를 했다. 과거의 잘못된 점을 바로잡고 관계자를 엄중 문책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드러냈다.
황 회장은 7일 광화문 KT 사옥에서 “국민여러분께 이번 해킹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사건과 관련해 전 임직원을 대표해 머리숙여 사죄한다”고 말했다.
황 회장은 “보안시스템에 대해서는 모든 자원을 동원해 빠른 시간안에 혁신하겠다”며 “과거 잘못된 투자와 정책을 바로잡는 것은 물론이고, 조속한 원인 규명을 통해 관계자들은 엄중 문책하고 원점에서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황 회장은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통되지 않도록 관련 부처와 협력해 최우선적으로 조치하겠다”며 “이번 유출사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과 문제점, 개선 대책에 대해서는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발표하겠다”고 설명했다.
KT는 아직 정확한 고객 정보의 유출규모와 내용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수사기관 및 관련 부처와 적극 협조해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다.
KT는 또 이번 해킹을 통해 유출된 1200만 명의 리스트를 빠르면 다음 주 중 수사기관으로부터 넘겨 받아 유출경로와 과정 등을 정리해 피해 고객에게 사실을 통보하는 등 2차 피해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