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채용
현대자동차가 2014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현대자동차는 10일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을 통해 진행되며 4년제 정규대학 2014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세부 모집 분야는 △개발 부문의 연구개발(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재료, 상용차개발, 기술경영), 구매 및 부품개발 △플랜트 부문의 플랜트운영, 플랜트기술, 품질이다.
채용 전형은 지원자 본인이 직접 선택해 지원한 분야별로 이루어지며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 4일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와 개인 이메일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인적성검사에 합격한 지원자는 1차 면접전형에서 핵심역량면접 및 직무역량면접, 2차 면접전형에서 종합면접 및 영어면접을 거쳐 신체검사를 통해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본격적인 채용이 시작되면서 인터넷에는 현대자동차 채용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쏟아진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알짜배기 정보는 현대자동차 직무적성검사보다 HKAT를 입력하면 분량이 방대하고 자세하다. 현대기아차 직무정석검사를 의미한다.
인적성 검사 역시 평범한 '현대차 인적성검사'라는 검색어보다 HMAT로 찾아보는게 더 유리하다고 선배 입사자들은 입을 모은다.
한편, 현대자동차의 대졸자 평균 초봉은 2012년을 기준으로 6000만 원 수준으로 국내 최고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