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able 월지급식(골드)플랜’은 정기적인 월수입이 필요한 은퇴고객, 매월 발생하는 정기적인 생활비, 교육비 등 현금흐름을 맞추고 싶은 고객에게 적합하도록 구성된 자산관리 솔루션이다. 연금(국민, 퇴직, 개인) 외에 은퇴 후 또 하나의 수익원으로서 훌륭한 소득 대체수단이 될 수 있는 것.
‘지키는 자산관리’를 통한 안정적인 현금 지급을 목표로 하는 ‘현대 able 월지급식(골드)플랜’은 우수한 개별상품과 체계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효과적인 월지급식 구조로 설계됐으며, 월 0.5%~0.7% 수준의 현금 지급을 목표로 구성됐다.
이 상품은 ETF/대안투자펀드/ELS 등의 투자 상품과 국채 등 안전 자산을 모두 포함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로 설계함에 따라 월 0.5~0.6% 수준의 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월지급식 구조와 만기 시 ‘원금+알파’를 동시에 추구하는 ‘골드플랜랩’이 대표적이다.
예를 들어 ‘현대able 월지급식(골드)플랜’에 1억을 투자할 경우 매월 약 50~60만원을 수령하고 더불어 만기 시 투자원금 이상을 돌려받을 수 있는 운용 성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고객은 수령하고자 하는 월 지급액에 따라‘골드플랜랩 0.5’와 ‘골드플랜랩 0.6’ 중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또 ‘현대able 월지급식(골드)플랜’은 우수한 월지급식 개별상품으로 ‘월지급식 ELS/DLS'와 ‘월지급식 펀드’뿐만 아니라 이머징 국가들 중 고금리의 브라질 국채에 투자해 매월 정기적인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월지급식 글로벌채권신탁(브라질)’과 고객이 보유중인 펀드를 활용해 정액식, 정률식 또는 이익금 지급식의 방식으로 월수입액을 마련할 수 있는 ‘머니플랜’서비스도 포함돼 있다.
현대증권 담당자는 “현대able 월지급식(골드)플랜’은 급변하는 금융시장 속에서 은퇴 후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생활비, 자녀교육비 등 다양한 재무계획을 합리적으로 달성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최적의 자산관리 솔루션”이라며 “‘현대 able 월지급식(골드)플랜’을 통해 은퇴후 안정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 able 월지급식(골드)플랜’ 가입고객이 일정 요건을 만족할 경우 세무사에 의한 전문 세무상담 서비스, 자산관리 전문 컨설턴트의 다이렉트 컨설팅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