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다이모스 채용
현대다이모스의 채용접수 마감이 임박해지면서 한때 홈페이지 접속이 마비되는 등 혼란이 이어졌다. 동시에 관심이 높아진 다이모스의 신입사원 기준 연봉은 약 4500만원으로 알려졌다. R&D 분야 연구직의 경우 5700만원 선에 신입사원 연봉이 책정돼 있는것으로 전해진다.
12일 관련업계와 현대다이모스 등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시작한 상반기 경력 및 신입채용이 이날 마감되면서 전날 저녁부터 홈페이지가 마비되기도 했다.
가장 큰 관심을 모았던 신입사원 기준 연봉은 약 4600만원으로 알려졌다. 이 금액은 대기업취업포털 에듀스에 올라온, 다이모스 기존 입사자들이 밝힌 초봉 금액이다. 이밖에 R&D분야 신입사원은 연구분야에 따라 최대 5700만원의 초봉을 받는 것으로 전해진다. 직군에 따라 초봉 책정에 큰 차이가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1994년에 설립한 현대다이모스는 자본금 1500억 매출액이 2조3500억원이며 사원수가 약 1200명의 규모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영천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동차, 조선, 철강, 항공을 주업종으로 차량용 변속기, 차축, 시트, 전동차용 구동장치 감속기 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현대다이모스 채용 소식이 전해지면서 네티즌은 "현대다이모스 채용 뒤에 현대차로 전출되나?" "현대다이모스 채용보다 연봉에 관심이 더 많은 듯" "현대다이모스 연봉이 현대차보다 많이 모자라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