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는 매장 바리스타로 채용할 맞춤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우송정보대학과 산학협력을 맺고, 2014년 1학기부터 브랜드코스 과정을 개강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코스 과정은 우송정보대학 호텔관광학부의 정식 수업 과정으로 탐앤탐스 바리스타로 성장하기 위한 8개의 과목으로 구성됐다. 탐앤탐스 아카데미 강사가 직접 출강해 우송정보대학 교수진과 함께 강의를 진행한다.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팀, 응용 메뉴, 프레즐, 허니버터브레드 제조 등 커피 이론과 실습에서부터 서비스 교육, 매장 관리까지 탐앤탐스 바리스타가 매장에서 실제 수행하는 업무들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진다. 향후 중국 등 탐앤탐스 해외 매장 인력 양성을 위해 바리스타 접객 중국어 과목 등 외국어 교육도 진행된다.
김호철 탐앤탐스 아카데미 원장은 “브랜드코스를 이수한 다음에는 한 학기 동안 탐앤탐스 매장에서 현장 실습으로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이후 실제 탐앤탐스 바리스타 채용으로 이어져 브랜드코스 수강이 곧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로 연계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