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내셔널지오그래픽, 검은 구슬 지구
올레TV가 내셔널지오그래픽 다큐 '코스모스: 시공 오디세이' 등 4000여 편의 다큐를 VOD로 방영한다.
올레TV는 전체 다큐 VOD 중 85% 수준인 3500여 편을 무료로 서비스 중이다.
'고대 미스터리', 브래디 바 시리즈, '가 팩토리'등의 작품을 올레TV와 KT미디어허브의 모바일TV서비스 올레TV모바일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아프리카', '공룡의 땅', '플래닛 어스' 등 화제작은 한번 결제로 무제한 시청이 가능한 클라우드DVD로 지원해 기간 제한 없이 볼 수 있다.
새로 방영되는 '코스모스: 시공 오디세이'는 전세계에서 17억 명이 시청한 대작 '코스모스: 한 사람의 항해'의 후속작품이다. 전작이 에미상과 피바디상 등에서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는데다, 34년만의 공식 후속작이라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버락 오마바 미국 대통령은 직접 이 작품에 출연해 추천 작품으로 꼽기도 했다.
'코스모스: 시공 오디세이' 1화는 한 달동안 무료로 서비스된다.
코스모스 방영 소식에 네티즌들은 "코스모스 방영? 대박" "코스모스 안방에서 볼 수 있는 거?" "코스모스 한국에서 볼 수 있다는게 경이롭다" "코스모스 검은 구슬 지구" "코스모스 검은 구슬 지구 만큼 신기하다" "코스모스 검은 구슬 지구 나온 거?" "코스모스 검은 구슬 지구 다시 볼 수 있는거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