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다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모바일을 통해 쇼핑하우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음은 쇼핑하우 모바일웹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경험(UX)을 적용하고, 보다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개편된 쇼핑하우 모바일웹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UX, 속도, 이미지 퀄리티 개선으로 서비스 품질과 사용성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메뉴 이동은 잡지를 넘겨보는 듯한 좌우 플리킹 사용자 환경(UI)을, 쇼핑 컨텐츠는 상하 스크롤UI를 적용해 상하좌우로 움직이면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했다.
새로 추가된 개인 맞춤형 쇼핑 탭 ‘포유(For U)’는 개인의 취향과 클릭 이력 등을 활용해 연관 카테고리의 상품이나 기획전을 추천해 이용자의 편의를 돕는다. 서비스 페이지 색상도 기존의 무거운 블랙에서 가볍고 화사한 느낌의 화이트&민트로 변경했다.
다음 김지현 쇼핑기획팀장은 “모바일 쇼핑을 쉽고 빠르게 하길 원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품질개선과 UX 개편 등 모바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쇼핑하우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쇼핑하우는 쇼핑 검색 서비스로 현재 G마켓, 11번가, 옥션 등 국내 대표 오픈마켓과 유명 온라인 쇼핑몰이 입점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