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는 아웃도어가 가지고 있는 기능성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레이어링’을 추천했다.
레이어링은 안쪽에는 땀을 잘 배출할 수 있는 기능성 이너웨어를, 아우터로 갈수록 바람을 막아주고 봄비를 막아줄 수 있는 방수자켓을 입는 등, 각 기능을 잘 살릴 수 있는 옷차림 방법이다. 이때 보색이나 비슷한 계열의 컬러를 겹쳐 입으면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오롱스포츠의 2014 S/S(봄·여름) 컬렉션은 자유로운 상상력의 정점을 찍는 진화된 미래, 과거와 현재를 넘어선 ‘비욘드(Beyond)’라는 단어에서 출발한다. 낯선 도시로의 여행을 시작으로(Go Beyond Mountain), 정열적인 무드가 살아있는 트로피칼 정글(Tropical)을 지나, 해저 깊은 곳 심해(Abyss)에 이르기까지 자연의 모든 요소를 디자인 테마로 활용해 이번 컬렉션에 담아냈다.
남성 전문형 방풍자켓 ‘로건’은 후드와 어깨 상단에 방수소재인 ‘엑셀러레이터(Xcelerator)’를 적용해 가벼운 우천시에 생활방수가 가능하다. 몸판과 소매하단에는 투습성이 강화된 코오롱스포츠 자체 방풍 소재인 ‘아토텍(ATTOTEK)’ 소재를 적용, 기능성을 높였다.
도심 속에서도 세련되게 기능성 제품을 즐길 수 있는 트레블 라인 제품도 선보인다. 남성 ‘긴기장 방수 자켓’은 세련된 솔리드 컬러가 돋보인다.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루즈한 실루엣에 허리 스트링 등 디테일을 갖췄다. 고어 팩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가볍다.
여성 ‘PACLITE 트렌치 방수 코트’는 고어텍스 팩라이트 소재를 사용한 더블 브레스트형의 긴기장 트렌치 자켓이다. 전체 봉제선을 심실링으로 처리해 방수기능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