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이 올해 상반기 중 총 55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한화그룹은 오는 24일부터 상반기 신입사원채용 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접수는 오는 4월 4일까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넷크루트(http://www.netcruit.co.kr)에서 가능하다.
회사별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오는 5월 중하순경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상반기 공개채용은 ㈜한화, 한화케미칼, 한화건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등 11개 회사가 진행하며, 한화생명과 한화갤러리아 등은 5월경 인턴십 과정을 통해 별도로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화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전국 7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및 상담회를 개최한다. 지역 인재 채용을 늘리기 위해 충남대, 전남대, 경북대, 부산대 등 주요 지방 국립대에서도 설명회를 갖는다.
한화그룹은 이번 공채를 앞두고 지원자들이 회사와 직무에 관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채용사이트인 ‘넷크루트(www.netcruit.co.kr)’를 개편했다. 직무소개 및 선배들의 합격 노하우,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요령, 각 회사별 직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채용설명회 기간 동안 사회적 기업으로 전환 예정인 커피전문점 ‘빈스앤베리즈’의 이동식 카페차량을 교내에서 운행해 학생들에게 커피 등 음료를 제공하기로 했다. 입사 지원서에 필요한 프로필 사진도 무료로 촬영해준다. 전문 사진작가를 초청해 임시로 제작된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게 되며, 사진 보정 및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한다.